본문 바로가기
테슬라의 가치와 성장성

테슬라의 도조(Dojo) 컴퓨터 추가 투자, 영업이익의 하락, 주가 하락.

by 리얼플라시보 2023. 7. 21.
728x90
반응형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내년 말(2024)까지 이른바 자율주행 AI를 개발하기 위한 컴퓨터를 만드는 '프로젝트 도조(Project Dojo)'에 10억 달러, 즉 우리 돈 약 1조2600억 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머스크는 또한 테슬라가 자동차들로 부터 확보한 데이터에 관해 언급했다.  "테슬라는 현재 카메라 기반의 주행보조시스템 오토파일럿과 완전 자율주행( 베타 버전이 확보한 3억 마일 분량의 방대한 영상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면서 "자체 개발 중인 슈퍼컴퓨터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데 필요한 테슬라 전기차의 관련해 영상을 비롯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도록 설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블룸버그통신는  현지 시간 19일 일론 머스크가 애널리스트와의 콘퍼런스콜에서 테슬라가 자체 슈퍼컴퓨터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라 밝혔다.  머스크는 "우리는 내년에 프로젝트 도조에 10억 달러 이상을 지출할 것"라 밝혔다. 이는 현재 엔디비아가 생산하는 A100 엑사포드의 전량을 사와야 하는 상황이고 천문학적인 금액이이다. 이는 예상을 훨씬 상회하는 매출액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결과를 가져와 주식가격의 하락을 부르고 있다.(미국 시간 2023년 7월 21일 오전10:00경 6%이상 하락중)

테슬라의 수퍼 컴퓨터 도조

 

일론 머스크는 세상을 바꿀때까지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그가 오래 살아서 뜻을 이루어 이산화탄소를 극단적으로 줄여 지구가 조금 더 나아졌으면 좋겠다.

이렇게는 지구의 10년이 보이지 않는다.

현재로서 가장 유망한 저탄소 친환경 재생 에너지 사업은 역시 태양광, 전기자동차이고 가까운 시일내에 테슬라의 비전이 이루어지기를 바랄뿐이다. 

 

지구가 빨리 푸르게 되어야 한다. 출처 - Freepic

 

반응형